오늘은 2019년 첫 가족모임으로 성모 다움 사업의 방향성과, 2019년 가족모임 운영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총 9분의 가족분이 참여해주셨고, 그 중 2분의 가족이 신규 참여였으며, 직원 중 2명도 육아휴직 자 퇴사 및 복직 등으로 변동이 있어 상호간 소개하고 인사하는 시간을 가지고 시작하였습니다.
이어서 장영은 시설장님께서 올해 성모 다움의 방향성에 대해 나누어 주셨는데요, 기관의 비전과 미션부터 올해 내부와 취업지원 사업에 대한 부분까지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 2019년 가족모임 욕구조사 결과 공유 및 2019년 가족모임 진행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족분들이 가족모임에서 가장 큰 의미를 두고 있는 것은 소통과 상호간의 지지라는 것을 알수 있었으며, 의사소통, 복지정책 및 정신건강정책, 직업기술 등의 교육을 희망한다는 것도 알수 있었습니다. 올해는 가족모임 및 활동 10회, 나들이 1회 총 11회로 구성되어지며, 교육과 활동의 빈도(반반으로 진행하자는 의견도 있었으나, 활동보다는 교육이 중심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더욱 많았음), 주중/토요모임 빈도(주중이 중심이 되었으면 의견이 전반적이었으나, 함께하지 못하는 가족을 위해 연 1-2회 정도는 토요모임도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음), 가족개별상담회기 마련(전반적으로 긍정적이었음)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올해도 든든한 가족모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기대해주세요. ^^
Add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