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log beaver story 정신건강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살?

정신건강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살?

10월 10일이 무슨 날인지 알고 계신가요?

 

10월 10일은 정신건강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세계정신건강의 날’입니다.

성동구 정신건강 유관기관(성모 다움, 성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멋진 월요일)에서는 매해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왔는데요,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정신건강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살’이라는 온라인 행사를 기획해 보았습니다.

 

정신건강 관련 궁금한 사항, 사연을 신청받아 전문상담가에게 상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자녀 양육 스트레스, 죽음에 대한 불안,, 조현병 이해와 치료, 학대 경험 및 주변의 역할, 자기개방 및 가족치료, 자살, 스트레스 관리, 갱년기 및 수면문제 등 정말 다양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관련된 고민을 듣고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더불어, 정신장애인 당사자 공모전 ‘삶의 담(닮)다’ 가 함께 열렸는데요, 많은 정신장애인 분들이 자신의 삶과 회복에 대한 내용을 담은 작품을 보내주셨고, 참여 작품 중 편집하여 영상으로 관람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전 세계 인구 중 약 12%에서 정신건강 문제가 발생하지만 치료를 받는 사람은 그 중 4분의 1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누구나 편안하게 자신의 정신건강에 대해 이야기하고, 서로 보듬어 줄 수 있는 우리 마을, 성동구를 함께 만들어가는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합니다. ^^

Add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