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구직활동 프로그램으로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찾아가는 취업박람회’에 참여하였습니다.
취업박람회는 2시 부터 5시까지 진행되었는데요, 프로그램 담당자가 3시 반까지 프로그램이 있어, 초반부터 함께 할수 없었기에 우리 회원분들끼리 먼저 가서 취업박람회를 돌아보고, 담당자는 4시 이후에 실제 구직접수나 취업지원을 지원하기로 하고, 2시 반에 회원 4분 먼저 선발대로 출발하셨습니다.
담당자가 광화문광장에 도착했을 때는, 4시 20분 경이었는데요, 참여 회원 각각 개별적으로 부스를 돌아보고 4시 20분에 이순신 동상 앞에서 만남을 가졌습니다.
막상 4분 중 취업을 지원할 곳은 찾는 분은 한분도 없었고, 4분 중 1분은 취업박람회 구직표 작성하여 접수를 하였다고 합니다.
장애인 취업박람회가 아니어서, 대부분 장애 등록이 없으신 회원분들이 기대를 하였으나, 영업직 구인업체가 많아 막상 생산직, 단순노무, 사회복지직 등을 생각한 우리 회원분들이 지원할곳이 마땅치가 않았습니다. 이에 함께 다시 각 부스를 돌아다니며 점검해본 후, 구직접수를 하지 않은 3분의 회원도 구직표 작성하여 접수를 하고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도 작성해서 준비해갔는데, 지원해보지 못하여 아쉬움이 있었지만, 더 좋은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도록 계속 열심히 노력해보기로 하였습니다. ^^
Add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