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09월 24일
온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 사례 정보 습득을 위해
‘서울미디어지원센터’ 에서 제공하는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교육은 홍보에 대한 구체적인 대상과 계획,
홍보의 효과성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함을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홍보와 계몽을 위한 지속적인 엑션과 영상촬영, 유투브 활용 예시를 볼 수 있었고
단순화된 홍보물이 효과성을 높일 수 있음도 인식 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을 통해 알게 되어진 인포그래픽을 이용해 기관내 캠페인 활동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인포그래픽제작에 대한 기술적인 교육이 진행된 것이 아니라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파워포인트를 활용해 인포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하였기 때문에 관련되어 홍보담당자나 회원들과 함께
제작해 보는 것도 의미 있을 것이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인포그래픽 이란?
정보, 자료 또는 지식의 시각적 표현이다. 정보를 구체적, 표면적, 실용적으로 전달한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그림이나 사진 등과는 구별된다. 복잡한 정보를 빠르고 명확하게 설명해야 하는 기호, 지도, 기술 문서 등에서 사용된다. 차트, 사실박스, 지도, 다이어그램, 흐름도, 로고, 달력, 일러스트레이션, 텔레비전 프로그램 편성표 등이 인포그래픽에 포함된다.
예)
Add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