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log beaver story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웰빙 식생활 ^^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웰빙 식생활 ^^

 이번 1분기에는 식생활교육 국민네트워크 ‘찾아가는 식생활교육’ 박귀연 강사님을 초빙하여,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웰빙 식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

 

올 1월 부터 바른 식생활이란 무엇이며 나의 식습관은 어떨까?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나의 식생활 평가, 한국인의 식생활 지침, 지속가능한 식생활 바로 알기, 똑똑한 영양관리법, 집콕 시대 건강한 식생활 실천 가이드, 대사증후군 등에 대해 다루어 왔고, 오늘은 그  마지막 회기로 ‘나의 건강을 위한 바로 알고 먹기’를 주제로 진행하였습니다.

GMO식품이 유전자 변형 식품이며 대표적인 식품으로 콩과 옥수수, 면화, 카놀라 등이 있다는 것과 이런 식품들을 우리가 장기적으로 먹게 된다면 어떤 결과가 생길까에 대해 같이 고민해 봤어요.

요즘처럼 면역력이 강조되는 시대에 녹변된 마늘은 과연 안전할까? 먹어도 될까? 질문을 드렸는데요~  편안하게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마늘의 알리신이 면역력도 높여주고 항균, 항암, 피도 깨끗 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서 마늘을 많이 드시는것이 좋다고 말씀 드렸고요. 요즘 많이 먹게 되는 트랜스 지방 적게 먹기에 대해서도 서로 고민해 봤어요. 주변에 널려 있는 튀긴음식이라던가, 제과, 과자등 을 적게 먹는 방법만이 트랜스 지방을 적게 방법이어서 매우 힘들겠지만 열심히 지켜 보기로 약속 했어요.

또 내년부터 시행되는 소비기한제에 대한 설명도 해드렸어요. 이제 좀 더 똑똑한 소비자가 되어 보기로 했습니다.

이 시간에 알게된 건강 상식, 그리고 나의 식습관 계획에 대해 잘 실천하며 보다 건강해지는 나 자신을 기대해 봅니다!

Add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