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log beaver story 5월 자원체험 프로그램 – 일일 헬스 체험!

5월 자원체험 프로그램 – 일일 헬스 체험!

 

 

 

   오늘은 5월 영역별 자원

체험 프로그램으로 마장국민체육센터의 일일헬스를 체험해보는 첫날입니다.

 

지난 시간 전체 회원이 모여 5월 영역별 자원체험에서 어떠한 영역을 다룰 것인지를 선정하였고,  신체건강영역에 대한 욕구가 높았고, 체중조절 또는 건강관리를 목표로 하기를 희망하였습니다.운동 종류로 탁구, 배드민턴, 일일 볼링, 일일 자유헬스, 일일 자유수영, 풋살장(장소대여 및 자유 운동) 등의 자원이 있었으며, 식습관 관리로는 현재 체험가능한 프로그램이나 자원을 찾지는 못하였으나, 예전에 식습관 교육 내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것처럼 식생활 강사 연계하여 교육이나 장보기 체험 등을 해볼 수 있었음. 모든 자원에 대하여 어떤 자원이며 비용 등을 공유해보고 투표 진행하였고, 일일 자유헬스가 가장 많은 득표로 선정되어, 성동구 관내 체육센터 중 가장 가까운 마장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헬스를 열심히 하는 신요섭 수련사회복지사와 함께가면 운동법도 배우며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참여 회원분들의 요청으로 수련사회복지사도 함께 참여하여 진행되었습니다. 

함께 이동 후  간단히 몸풀기를 하고 시작하였고, 신요섭 선생님과 헬스 기구를 활용한 근력운동법과 자세를 배우고 , 이후 자유롭게 근력/유산소 운동 병행하며 1시간 동안 운동을 하였습니다. 

밖에 나와 운동을 하니 기분이 좋고 앞으로도 지속하면 좋겠다는 의견 있었으며, 수련사회복지사가 근력운동을 지도해주어 힘들기는 하였으나 큰 도움 되었고, 다음 회기에도 함께 참여가능한 날로 조정하여 진행하자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운동 자체도 좋았지만 함께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해 본 것도 의미있었던 하루였습니다. 

Add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