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log beaver story 4월 가족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4월 가족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성모다움입니다. 4월의 성모다움을 소개합니다!!!

이번 4월에는 가족교육이 있었습니다!   

4월 19일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가족교을 진행했습니다! 이용회원들의 가족들과 함께 교육을 들으며 얼굴을 볼 수 있었던 아주 뜻 깊은 시간이였는데요.

이번 4월 가족교육의 주제는 정신장애인 대상 성년후견제도와 적용사례를 바탕으로 제도적 내용과 사례를 통해 성년후견제도를 이해 할 수 있었답니다.

2교시는 당사자분께서 직접 교육을 해주신 발별부터 독립주거까지의 회복과정을 자산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적이고 회원가족분들이 염려하는 부분을 쉽게 설명해주신 시간이여서 아주 의미가 있었답니다.

마지막 3교시는 교류분석을 기반으로 자녀와의 슬기로운 의사소통입니다!!! 가족관계에서 의사소통은 아주 중요한 부분이고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교류분석을 통해서 원활한 의사통을 할 수 있게 교육을 해주셨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서 회원가족분들이 평소 궁금하고 알고싶어하셨던 정보를 알 수 있었던 시간이였고 특히 당사자의 경험과 성년후견제도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던 시간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성모다움의 가족교육이 6월에도 예정되어있는데요 더욱 알차고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