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log beaver story 나의 새로운 삶을 위하여…

나의 새로운 삶을 위하여…

 

안녕하세요!! 

  성모다움에서 인턴십을 경험하고 있는 이은화 회원이라고 합니다.

성모에서 진행하는 인턴십은 저에겐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코로나에 걸려 초반엔 지원한 회원님들과 같이 하진 못 했습니다. 그래서 더 조바심이 났었나 봅니다. 그리고 초반엔 너무 어렵고 힘들어서 포기 할까도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벌써 한 달도 채 안 남았네요. 인턴십을 배우면서 자조적으로 무엇을 해보고 해본 것에 대해 피드백도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에 능력에 무리인가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너무 어렵고 힘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조금씩 좋아지는 저를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참을성 이라고 해야 할까요. 이 과정이 언제 끝날려나 시간만 보게 되었던게 사실이었지요. 그런데 선생님들의 응원이 저를 여기까지 오게 해주었던 것 같아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인턴십은 저에게 저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사실 좀 끈기가 좀 부족한 저에게 이 인턴십 과정에서 끈기도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끝까지 잘 마무리를 잘 하고 싶습니다. 그렇게 힘들었던 만큼 보람도 있었으면 하고 바랍니다. 저에겐 더 없는 경험이었습니다.

 온라인으로 한국장애인 고용공단 직무지도원 교육을 들었습니다. 처음엔 온라인 교육을 듣는 것이 매우 힘이 들었습니다. 저는 장시간 앉아서 온라인을 들어야 하는 것이 매우 힘이 들었습니다.

 업무일지나 교육보고서 등 행정업무를 하는 것도 저에겐 너무 힘든 난관이었습니다. 그렇지만 동료인턴십 활동가님들의 도움이 컸던 것 같아요. 회원분들이 안 계셨으면 어쩔뻔 했을까 싶기도 했습니다. 회원님들이 잘 이끌어 주셔서 다행이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성모다움 나아가서는 정신장애를 앓고 있는 분들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 저에게는 힘든 과정이었지만 잘 마무리 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정신질환을 겪고 있는 당사자 분들의 어려움을 알기에 저도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지원을 했고 지원을 하면서부터 힘든 난관도 있었지만 잘 견뎌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교육을 통해 다시 한번 되뇌어 봅니다. 더 좋은 더 나은 ….정신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싶습니다. 

Add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