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log beaver story 기타 프로그램 취업자 자조모임 5월 취업자 특강 ‘직장에서 친밀한 동료 형성하기’

5월 취업자 특강 ‘직장에서 친밀한 동료 형성하기’

직장 내 즐거운 대인관계를 갖기 위한 방법으로 3가지 분야를 준비하여 교육을 진행 했습니다.

첫 번째로는 친밀감 쌓기(인사하기, 참여하기, 신뢰주기), 두 번째로는 다정한 대화법(적극적인 반응, 비언어적 표현 유의, 공감하는 단어 사용), 세 번째로는 적절하게 대처할 용기(다름 인정하기, 나를 싫어하는 것이 아니다, 회사라는 점) 갖기로 구분하여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시작 전 적극적임 참여 유도 및 흥미유발을 위해 빙고게임을 진행했고, 대부분 여가 생활로 핸드폰하기(유튜브, 카톡, 동영상시청 등), 운동, 산책, 등산, 친구만나기 등을 작성했습니다. 

직장인 스트레스의 1순위로 대인관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며, 스스로 생각하는 1순위 스트레스는 무엇인지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간관계, 과도한 업무, 상사의 지도 등의 답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정한 대화법에 대해서도 실제 시연하고 연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그룹 활동으로 3조로 나누어 1명이 상황카드에 대해 답변하면 나머지 사람들이 피드백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서로 어색해하거나 답변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 담당자가 예시를 들어주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독려했고 이후, 조별로 발표한 시간으로 서로 공감을 하기도 했습니다.

영상시청 후 금일 진행한 내용에 대해 정리하고 다시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고, 소감나누기 및 만족도조사로 마무리 했습니다.

Add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comment.